Tuesday 13 March 2018

Nse 옵션 거래 예제


Nse 옵션 거래 예
1998 년부터 투자자를 풍요롭게합니다.
지능형 투자자를위한 수익성있는 거래 솔루션.
옵션 초보자 가이드.
옵션이란 무엇입니까?
옵션은 매수인에게 특정 날짜 또는 그 이전에 특정 가격으로 기본 자산 (주식 또는 인덱스)을 매매 할 의무가 아니라 권리를 부여하는 계약입니다.
옵션은 파생물입니다. 즉, 그 값은 다른 것에서 파생됩니다. 스톡 옵션의 경우, 그 가치는 기본 주식 (형평)에 기초합니다. 인덱스 옵션의 경우 값은 기본 인덱스 (형평성)를 기반으로합니다.
· 상장 옵션은 주식과 마찬가지로 유가 증권입니다.
· 옵션은 주식과 같이 거래되며, 구매자는 입찰을하고 판매자는 오퍼를 제공합니다.
· 옵션은 주식처럼 주식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거래됩니다. 그들은 다른 보안과 마찬가지로 사고 팔 수 있습니다.
· 옵션은 주식과 달리 파생 상품입니다 (즉, 옵션은 그 밖의 가치, 기본 보안의 가치를 파생시킵니다).
· 옵션에는 만료일이 있지만 주식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 주식 공유가 가능하므로 고정 된 수의 옵션이 없습니다.
· 주식 소유주는 회사의 지분을 가지고 있으며 투표권과 배당권이 있습니다. 선택권에는 그러한 권리가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옵션에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옵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option-ality는 모기지에서 자동차 보험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내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나열된 옵션 세계에서는 그 존재가 훨씬 분명합니다.
만료의 유형.
만료와 관련하여 두 가지 유형의 옵션이 있습니다. 유럽 ​​스타일의 옵션과 미국 스타일의 옵션이 있습니다. 유럽 ​​스타일 옵션은 만료일까지 행사할 수 없습니다. 투자자가 옵션을 구매하면 만료 될 때까지 보유해야합니다. 아메리칸 스타일 옵션은 구입 후 언제든지 행사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거래되는 대부분의 스톡 옵션은 미국식 옵션입니다. 그리고 많은 인덱스 옵션은 미국 스타일입니다. 그러나 유럽 스타일 옵션 인 많은 인덱스 옵션이 있습니다. 투자자는 인덱스 옵션을 구입할 때이를 고려해야합니다.
옵션 프리미엄은 옵션의 가격입니다. 옵션을 구매하기 위해 지불하는 가격입니다. 예를 들어, XYZ 5 월 30 일 호출 (따라서 회사 XYZ 주식을 사기위한 옵션)에는 옵션 프리미엄 Rs.2가있을 수 있습니다.
Strike (또는 Exercise) Price는 옵션 계약에 명시된대로 기본 보안 (이 경우 XYZ)을 구매하거나 판매 할 수있는 가격입니다.
만료일은 옵션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고 종료되는 날입니다. 미국의 모든 스톡 스톡 옵션의 만료일은 매월 셋째 금요일입니다 (휴일 인 경우 제외, 목요일 인 경우).
옵션을 사는 사람들에게는 권리가 있으며, 그것이 바로 운동의 권리입니다.
옵션 보유자가 옵션을 행사하기로 선택하면 프로세스는 동일한 종류의 옵션 (즉, 클래스, 가격 및 옵션 유형)이 짧은 작가를 찾기 시작합니다. 일단 발견되면 그 작가는 지정 될 수 있습니다.
옵션에는 call과 put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구매자가 전화를 걸면 기본 도구를 구매할 권리는 있지만 의무는 아닙니다. Put은 구매자에게 기본 도구를 판매 할 권리를 부여하지만 의무는 아닙니다.
매수인과 옵션 매도인이 합의한 예정 가격은 행사 가격 또는 파격 가격이라고도하는 파업 가격입니다. 기초 상품의 각 옵션에는 여러 개의 행사 가격이 적용됩니다.
통화 옵션 - 기본 결제 수단 가격이 파업 가격보다 높습니다.
Put 옵션 - 기초 자산 가격이 행사 가격보다 낮습니다.
통화 옵션 - 기초 자산 가격이 행사 가격보다 낮습니다.
Put 옵션 - 기본 악기 가격이 파업 가격보다 높습니다.
기본 가격은 파업 가격과 동일합니다.
옵션에는 유한 수명이 있습니다. 옵션의 만료일은 옵션 소유자가 옵션을 행사할 수있는 마지막 날입니다. 미국인의 선택권은 소유자의 재량에 따라 만료일 전에 언제든지 행사할 수 있습니다.
옵션 클래스는 특정 기본 악기에 대한 모든 풋과 호출입니다. 선택권이 사람에게 구매 또는 판매 할 권리를주는 무언가는 기본 도구입니다. 인덱스 옵션의 경우 기본은 Sensitive 인덱스 (Sensex) 또는 S & P CNX NIFTY 또는 개별 주식과 같은 인덱스 여야합니다.
옵션은 3 가지 방법으로 청산 할 수 있습니다. 매수 또는 매각, 포기 및 행사. 옵션 매매는 가장 일반적인 청산 방법입니다. 옵션은 기본 가격의 악기를 구매하거나 판매 할 권리를 부여합니다.
옵션 가격은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협상에 의해 결정됩니다. 옵션 가격은 주로 구매자와 판매자의 미래 가격에 대한 기대치와 옵션 가격과 계기 가격의 관계에 의해 영향을받습니다.
옵션의 시간 값은 보험료가 고유 가치를 초과하는 금액입니다. 시간 값 = 옵션 프리미엄 - 본질적인 값입니다.
장기 투자.
투자하여 자본을 번식하십시오.
장기적인 경향.
멀티 배거 주식.
자신을 위해 부를 창출하십시오.
트렌드 변화를 신속하게 파악하여 트렌드를 승화시킵니다.
트렌드의 끝에서 이익을 예약하십시오.
짧은 가격 변동을 포착하십시오.
빠르게 움직이는 유행 주식.
둘 다에서 가장 활동적인 주식의 일간 가격 변동성.
BULLISH & amp; 유복 한 시장.
꾸준한 일일 수입을 창출하십시오.
선물 거래.
매일 최대 이익.
고도의 유동성 선물 계약.
•이 웹 사이트 및 / 또는 제품 & amp;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귀하의 면책 조항에 동의 함을 나타냅니다.
• 면책 조항 : 선물, 옵션 & amp; 주식 거래는 위험도가 높습니다. 시장에서 취하는 조치는 전적으로 귀하의 책임입니다. TradersEdgeIndia는이 정보의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직간접 적, 결과적 또는 우발적 인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해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이 정보는 여기에 언급 된 유가 증권을 매도하기위한 청약도 아니고 구매 권유도 아닙니다. 작가는 언급 된 유가 증권을 거래 할 수도 있고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언급 된 모든 이름이나 제품은 해당 소유자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옵션 전략 & mdash; 예제와 함께.
OptionMonster 교육에서 :
div> div. group> p : first-child ">
예제가있는 기본 옵션 전략.
1. 위험을 줄이고 비용을 절감하면서 주가를 철저히 사는 것보다 이익을 얻습니다.
예 : 인텔 (INTC) 25 통화 1 회를 25 달러에 구입하면 1 달러를 지불하게됩니다. INTC는 최대 $ 28까지 올리므로 옵션 가격이 최소 $ 2 상승하므로 주식이 12 % 증가 할 때보 다 200 % 증가합니다.
2. 주식을 단락시키는 것보다 위험이 적고 비용이 낮아 주가 하락으로 이익을 얻습니다.
예 : 21 개의 ORCL을 넣은 하나의 Oracle (ORCL) 20을 구입하면 $ .80을 지불하게됩니다. ORCL은 18로 떨어지며 이득은 1.20 달러로 150 %입니다. 주식은 10 % 손실되었습니다.
3. 옵션을 판매하고 수입을 창출함으로써 횡재 시장에서 이익을 얻으십시오.
예 : General Electric (GE) 100 주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34의 주식으로 1 통화 35 달러를 매도합니다. 만료 시점에 주식이 여전히 34 인 경우, 옵션은 무용지물이되고 만 약 시장에서 보유 자산에 대해 3 %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4. 주식을 살 돈을 얻으십시오.
예 : Apple (AAPL)은 귀하가 원하는 가격 인 175 달러를 거래하고 있으며, 귀하는 $ 9에 돈을 넣어 판매합니다. 만료시에 주식이 175 미만이면, 귀하는 배정되어 본질적으로 $ 166로 주식을 구매합니다.
5. 직책이나 포트폴리오를 보호하십시오.
예 : 190 세에 AAPL 100 주를 소유하고 있으며 자신의 직책을 보호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 1에 175 풋을 사야합니다. 주가가 120으로 떨어지면 174 달러에서 달러로 보호 받고, 손실은 $ 70이 아니라 $ 16에 불과합니다.

Nse 옵션 거래 예
전략 빌더 & ndash; 사용자는 옵션을 검색 한 다음 선택한 옵션을 결합하여 자신의 전략을 수립 할 수 있습니다.
BingoBrowser & ndash; 사용자는 지정된 매개 변수를 기반으로 개별 주식 / 인덱스 옵션을 검색 할 수 있습니다.
NIFTY 팁 & ndash; 이 패키지는 NIFTY 단기 포지션 트레이더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목표와 중단 손실이있는 NIFTY 보고서는 일요일 오후 2 시까 지 업로드됩니다. NIFTY 옵션, 선물 또는 옵션 전략에 관심있는 거래가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옵션 자습서 & ndash; 이 패키지는 옵션 거래를 배우려는 상인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용은 인도 시장 상황에서 많은 예제를 포함하며 일반적으로 인기있는 텍스트 책에 포함되지 않은 개념을 포함합니다. 복잡한 주제는 쉬운 방식으로 설명됩니다.
일중 트레이딩 시스템 & ndash; 이 패키지는 일중 거래자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구매 / 판매 신호는 시장 시간 동안 화면에 생성됩니다. 이것은 통계 분석 기법을 사용하여 실시간 수요 및 공급 상황을 분석하고 매매 / 매도 기회를 식별하는 알 고 기반의 거래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의 또 다른 특징은 당신이 가치가있는 이익을 잃지 않도록 inbuilt 후행 손실 관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습니다. 상인에게서 상인에게 우수한 서비스.
자세한 내용은 도구 섹션을 참조하거나 당사에 등록하십시오.
고정 된 수의 밑줄 (스톡, 인덱스 등)에 대해서만 옵션을 교환 할 수 있습니다. 이 목록은 교환에 의해 유지되며 수시로 업데이트됩니다. NSE 웹 사이트 nseindia에서 FnO 섹션 아래 목록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교환으로 정의 된 거래 크기는 & lsquo; lot & rsquo;라고합니다. 많은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NIFTY는 50 계약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소한 1 로트를 교환해야합니다. 로트의 수는 분수가 아닌 2, 3, 4 등의 정수이어야합니다. 따라서 NIFTY 3 대를 거래하면 실제로 3 * 50 (넉넉한 Nifty Lot 크기) = 150 계약을 보유하게됩니다.
옵션은 주식을 사거나 매매하는 계약 (underlyer)입니다. 계약은 주식이 거래 될 수있는 고정 가격을 정의합니다. 이것을 파업 가격이라고합니다. 계약에는 계약이 유효 할 때까지의 만기일이 있습니다. 판매자 (옵션 작가라고 함)는 구매자에게 계약을 판매합니다. 구매자는 프리미엄이라는 계약 가격을 판매자에게 지불합니다. 구매자는 주식을 (순전히) 고정 가격 (파업 가격)으로 매매 할 의무는 없지만 권리는 있습니다. 또한 계약 구매자가 계약 권리를 행사하는 경우 판매자 또는 작가가 계약 조건을 충족 할 것을 계약에 의무화합니다.
옵션의 개념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다면 포기하지 마십시오. 계속해서 FAQ 섹션을 읽으십시오. 많은 복식은 다음 섹션을 읽은 후에 지워질 것입니다.
이는 CALL 옵션의 소유자 (구매자)가 기본 자산의 현재 가격이 무엇이든 옵션 판매자로부터 기본 자산을 구매할 수있는 고정 가격입니다. 예를 들어, Reliance CALL 옵션의 행사 가격이 1300 일 경우이 옵션의 구매자는 주식의 현재 시장 가격이 더 높다고하더라도 (1500), Reliance 주식을 1300에 살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Put 옵션의 경우, 파업 가격은 PUT 옵션의 소유자 (구매자)가 기본 자산의 현재 가격이 무엇이든간에 기본 자산을 옵션 판매자에게 판매 할 수있는 가격입니다. 예를 들어, Reliance PUT 옵션의 행사 가격이 1300 일 경우이 옵션의 구매자는 주식의 현재 시장 가격이 낮은 경우에도 (1100) Reliance 주식을 1300으로 판매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네가 완고하면.
CALL 옵션 구입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PUT 옵션을 판매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벌거 벗은 옵션 판매는 위험한 전략이며 대부분 전문가 거래자가 사용합니다)
너 약하다면.
PUT 옵션 구입 고려할 수 있습니다. CALL 옵션 판매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낙관적 인 통화 옵션을 구입합니다. 즉, 기본 주식의 가격이 상승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예를 사용하여 이해하도록하십시오. 오늘 날짜가 2008 년 5 월 1 일이고 RELIANCE CALL 옵션 (파업 = 2500, 만기 6 월 2008) Rs를 구매한다고 가정 해보십시오. RELIANCE 주식이 2400에 거래되었을 때 계약 당 50 점. 옵션 만료 후 어떤 현상이 발생하는지 봅시다.
사례 I : 신뢰 주가가 파업 가격보다 큼. 만기일 컷 - 오프 시간에 2600에서의 주식 거래.
순이익 = (현재 가격 및 파업 가격) - 프리미엄 = (2600 ~ 2500) -50 = Rs. 계약 당 50.
사례 II : 만기일 마감 시간에 대한 파업 가격 (2500)보다 낮은 Reliance 주가.
순손실 = 프리미엄 지급 = Rs. 계약 당 50.
따라서 CALL 옵션을 구입하면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지 만 위험이나 단점은 제한적입니다.
사람들은 PUT 옵션을 곰곰이 생각할 때 구매합니다. 즉, 기본 주식의 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예를 사용하여 이해하도록하십시오. 오늘 날짜가 2008 년 5 월 1 일이고 Reliance PUT 옵션 (strike = 2500, 만기 6 월 2008) Rs를 구입한다고 가정 해보십시오. RELIANCE 재고가 2600에서 거래되었을 때 계약 당 50 점. 옵션 만료 후에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봅시다.
사례 I : 신뢰 주가가 파업 가격보다 낮다. 만기일 마감 시간에 2400시에 Reliance Stock 거래.
순이익 = (스트라이크 가격 & 현재 가격) & ndash; premium = 2500 & ndash; 2400 & ndash; 50 = 50.
순 손실 = 보험료는 계약 당 50 루피입니다.
따라서 PUT 옵션을 구입하면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지 만 위험이나 단점은 제한적입니다.
이것은 곰 같은 전략이다. 그것은 무한한 손실과 제한된 이익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급 수준의 거래자에게는 판매 옵션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이해해 봅시다. 계약 당 50 루피로 2008 년 1 월 5 일에 NIFTY 통화 옵션 (파업 = 5000 만료 2008 년 6 월)을 판매하고자 할 때 NIFTY는 그 당시 4900을 거래하고있었습니다.
이 계약서에 대한 구매자를 얻으면 Rs를 받는다. 계약 당 50 점이며 귀하의 계정에 적립됩니다. 옵션 만료 후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보도록하겠습니다.
사례 I : NIFTY 가격 ≤ 만료일 컷오프 시간에 대한 파업 가격.
순이익 = 50 (거래가 실행되었을 때 귀하의 계좌에 적립 된 프리미엄)
사례 II : NIFTY 가격 & gt; 만기일 컷 오프 시간에 파업 가격.
Net = STRIKE price & ndash; 멋진 가격 인하 PRICE + PREMIUM.
예 : NIFTY 컷 - 오프 가격 = 5025 & # 61664; Net = 5000 & ndash; 5025 + 50 = Rs. 계약 당 25 개 (이익)
NIFTY 컷오프 가격 = 5100 & # 61664; Net = 5000 & ndash; 5100 + 50 = Rs. 계약 당 50 달러 (손실)
이것은 낙관적 인 전략입니다. 그것은 무한한 손실과 제한된 이익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급 수준의 거래자에게는 판매 옵션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이해해 봅시다. NIFTY가 5050에서 거래 될 때 계약 당 50 Rs에서 2008 년 1 월 5 일에 NIFTY PUT 옵션 (파업 = 5000, 만료 2008 년 6 월)을 판매하십시오.
이 계약서에 대한 구매자를 얻으면 Rs를 받는다. 계약 당 50 점이며 귀하의 계정에 적립됩니다. 옵션 만료 후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보도록하겠습니다.
사례 I : NIFTY 가격 & gt; = 만기일 컷오프 시간에 대한 파업 가격.
순이익 = 50 (거래가 실행되었을 때 귀하의 계좌에 적립 된 프리미엄)
사례 II : NIFTY 가격 & lt; 만기일 컷 오프 시간에 파업 가격.
손실 : STRIKE & ndash; 멋진 컷오프 가격 - 프리미엄.
예 : NIFTY 컷오프 가격 = 4950, 손실 = 5000 & ndash; 4900 - 50 = 50 (손실)
Nifty cut-off price = 4975, Loss = 5000 & ndash; 4975 - 50 = -25 (이익)
옵션을 판매하는 사람은 작가입니다. 작가는 옵션 구매자에게 판매합니다.
예, 어떤 투자자라도 그의 브로커를 통해 옵션을 팔 수 있습니다.
그럴 수 없습니다. 옵션 작성자는 자기가 원한다면 SELL 옵션 트랜잭션을 닫을 수 있습니다. 옵션의 소유자 / 구매자는 주어진 계약에 대해 항상 동일한 수의 구매자와 판매자가있을 수 있으므로 반대 당사자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종업원 스톡 옵션은 표준화 된 옵션과 달리 거래소에서 거래 할 수 없습니다. 종업원 스톡 옵션 조건은 예를 들어 표준이 아닙니다. 회사 X는 직원 A에게 회사의 100 개 주식을 소유 할 수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같은 회사가 직원 B에게 회사의 2000 개 주식을 소유 할 수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교환 거래 옵션은 표준화 된 용어를 사용합니다. 즉, 지정된 계약의 로트 크기 및 파업 가격은 모든 투자자에게 동일합니다.
옵션과 선물의 주요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옵션 계약은 구매자에게 계약 기간 중 언제든지 특정 가격으로 기본 자산 (주식, 인덱스 등)을 구매 (또는 판매) 할 의무는 없지만 권리를 부여합니다.
반면에 선물 계약은 매수자에게 계약 기간 중 언제든지 특정 가격으로 기본 자산 (인덱스, 재고 등)을 구매할 의무를 부여합니다.
각 거래는 거래 개시 및 거래 종료라는 두 가지 거래로 구성됩니다. 예를 들어 길게 갈 때 (또는 넣기) OPEN 거래로 옵션을 부르면 & ldquo; 열어서 & rdquo;라고합니다. 이 자리를 닫으려면 즉, 같은 금액의 통화 (또는 넣기) 옵션을 판매하여 반대 위치를 얻으십시오. 이 경우 거래를 종료하면 & ldquo; 닫기로 판매 & rdquo;라고합니다.
각 거래는 거래 개시 및 거래 종료라는 두 가지 거래로 구성됩니다. 귀하의 개시 거래가 짧은 통화 (또는 넣기) 옵션을 판매 할 때 & ldquo; 판매를 열기 위해 판매 & rdquo;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위치를 닫으려면 즉, 동일한 금액의 통화 (또는 넣기) 옵션을 구매하여 반대 위치를 얻으십시오. 이 경우 거래를 종료하면 & ldquo; 구매를 마감 할 때 & rdquo;라고합니다.
아메리칸 스타일 옵션을 소유 한 경우 (구매 한 경우) 구매 일과 만기일 사이에 언제든지 기초 자산을 구입할 권리 (통화 옵션의 경우) 또는 판매권 (풋 옵션의 경우)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유럽 ​​스타일 옵션을 소유 한 경우 (구매 한 경우), 만기일에만 기본 자산 만 구매할 수있는 권리 (콜 옵션의 경우) 또는 판매권 (풋 옵션의 경우)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인덱스 옵션이 적용되는 기본 자산은 회사의 주식이 아니라 인덱스 레벨에 Lot 크기를 곱한 기본 루피 값입니다. 행사 또는 만료시 수령 한 현금 금액은 지수 옵션의 행사 가격과 비교하여 지수의 결제 금액에 따라 다릅니다.
인도에서는 인덱스 옵션에 유럽식 운동 스타일이 있으며 스톡 옵션에는 미국식 운동 스타일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EUROPEAN & amp; AMERICAL 운동 스타일. 옵션 운동 & amp; 운동 스타일은 OPTION EXERCISE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nseindia를 참조하십시오. F & amp; O 섹션에서 계약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옵션 유형이 CE이면 CALL 유럽 스타일 옵션, CA는 CALL 미국식 옵션, PE는 PUT 유럽 스타일 옵션, PA는 PUT 미국식 옵션을 의미합니다.
예. NSE 지수 옵션은 유럽 스타일이지만 스톡 옵션은 미국식 스타일입니다.
콜 옵션은 파업 가격이 underlier (주식, 인덱스 등)의 현재 시장 가격보다 낮 으면 in-the-money입니다. 예를 들어 4000 스트라이크의 NIFTY CALL OPTION을 구입하고 NIFTY가 4200에 거래하면 콜 옵션은 돈이됩니다.
Put 옵션은 파업 가격이 underlier (주식, 인덱스 등)의 현재 시장 가격보다 높을 때 돈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5000 NIFTY PUT OPTION을 구입하고 NIFTY가 4900으로 거래하는 경우 풋 옵션은 돈이됩니다.
콜 옵션은 파업 가격이 underlier (주식)의 현재 시장 가격보다 높을 때 비 유효합니다. 예를 들어, 5000 NIFTY CALL OPTION을 구입하고 NIFTY가 4900에서 거래하는 경우 통화 옵션에 돈이 없습니다.
Put 옵션은 파업 가격이 underlier (주식)의 현재 시장 가격보다 낮을 경우 비 액면가입니다. 예를 들어, 5000 NIFTY PUT OPTION을 구입하고 NIFTY가 5100으로 거래하는 경우 풋 옵션은 돈이됩니다.
옵션의 행사 가격이 기본 보안 (주식)의 시장 가격과 같거나 (또는 ​​거의 같으면) 옵션은 at-the-money입니다.
내재 가치는 옵션의 행사 가격이 금액에 포함되는 금액으로 정의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오늘 행사 되었다면 주어진 옵션이 가질 수있는 가치로 그것을 보았습니다.
통화 옵션의 경우 Intrinsic value = Current Stock price & ndash; 파업 가격.
Put 옵션의 경우 내재 가치 = Strike Price - Current Stock price.
내재 값에는 음의 값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옵션의 최소 내재 값은 0입니다.
시간 값 = 옵션 가격 - 본질적인 가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재고 XYZ가 Rs 105에서 거래되고 XYZ 100 통화 옵션이 Rs 7에서 거래되는 경우,
고유 값 = 105 & ndash; 100 = 5이다.
시간 값 = 7 & ndash; 5 = 2이다.
따라서이 옵션에는 시간 값 = Rs 2가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것을 다른 방식으로 봅니다. 그것을 일반화하는 것은 좋은 생각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래와 같이 공개 이익을 해석합니다.
미결제의 증가 또는 감소는 시장의 미래 기대치의 지표로 해석 될 수 있습니다. 상승 관심사 수는 현재 추세가 계속 될 것 같음을 나타냅니다. 미결제 금액이 정체 된 경우 시장이 신중한 자세로 제시 될 수 있습니다.
미결제가 감소하기 시작하면 시장은 추세 반전 분위기를 제안합니다. 상승하는 시장에서 미결제의 지속적인 하락은 하향 움직임의 기대를 의미합니다. 마찬가지로, 하락하는 시장에서 미결제 금의 하락은 시장이 상승 추세를 기대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거래량은 특정 날짜에 거래 된 특정 옵션 계약의 계약 수입니다. 이는 해당 날짜에 특정 주식에 거래 된 주식 수를 의미합니다. 미결제는 특정 행사 가격의 특정 주식에 대한 옵션 계약의 수와 이전 거래일의 거래 마감 시점에 만기 된 특정 만기일입니다. 일부 거래자는이 정보를 특정 옵션이나 옵션 체인의 유동성을 나타내는 지표로보고 있지만, 보다 신뢰할 수있는 지표는 입찰 / 물가 스프레드의 압박감입니다.
일반적인 오해는 미결제가 옵션 및 선물 거래량과 동일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 예제에서 볼 수 있듯이 이것은 올바르지 않습니다.
C 사는 5 개의 옵션을, D는 5 개의 옵션 계약을 판매합니다.
A는 그의 1 옵션을 판매하고 D는 1 옵션 계약을 매입합니다.
E는 5 개의 옵션 계약을 판매하는 C의 5 가지 옵션을 구매합니다.
- 1 월 1 일 A는 미결제로 1의 거래량을 생성하는 옵션을 구입합니다.
- 1 월 2 일 C와 D는 거래량을 5로 만들고 5 개의 옵션이 더 남아 있습니다.
- 1 월 3 일 A가 오프셋 포지션을 취하고 미결제가 1, 거래량이 1로 줄어 듭니다.
- 1 월 4 일 E는 단순히 C를 대체하고 미결제는 변경되지 않으며 거래량은 5 씩 증가합니다.
PCR은 시장에서 강세 또는 약세의 우세한 수준을 측정하는 매우 보편적 인 지표입니다. Put 계약은 약세를 보이는 투자자가 구매하고 Call 계약은 낙관적 인 사람들이 구매한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PCR은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
PCR = 거래 된 풋 옵션 없음 / 거래 된 통화 옵션 없음.
이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투자자들이 통화 옵션보다는 풋 옵션에 더 많은 돈을 투자한다는 의미입니다. 시장 방향을 측정하기 위해이 정보를 해석 할 수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옵션은 주식이나 인덱스에서 파생되지만 시장에서 독립적 인 증권으로 거래됩니다. 가격 이동 패턴 및 범위는 기본 주식 / 지수와 다를 수 있습니다.
델타 가치는 옵션의 가격 이동과 그것의 주식 / 인덱스와의 관계를 해석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식 거래 가격과 마찬가지로, 그것은 수요 (구매자)와 공급 (판매자)에 의해 순수하게 유도됩니다.
Binomial 또는 Black Scholes 공식을 사용하여 옵션의 공정 가치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Black-scholes 모델을 사용하여 웹 사이트에서 옵션의 이론적 가치를 제공합니다.
스톡 콜 (CALL) 옵션 행사는 옵션을 행사할 때 주가에 관계없이 옵션 (파업 가격)으로 설정된 가격으로 주식을 구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식 연습 PUT 옵션은 옵션을 행사할 때 주가에 관계없이 옵션 (파업 가격)으로 설정된 가격으로 주식을 판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이해해 봅시다.
Gupta는 2500-RELIANCE-CALL 옵션 계약을 맺었습니다. 주식은 현재 Rs에서 거래되고있다. Mr. Gupta가 운동을 결정하고 & rsquo; 주식이 3000으로 거래되고 있지만 그의 권리는 2500의 비율로 주식을 얻을 것입니다.
기존 위치를 닫으려는 경우 옵션 위치를 사각형으로 표시합니다. 스퀘어 오프는 예를 들어, 처음에 CALL (또는 PUT) 옵션을 1 개 많이 사 셨다면 같은 파업 및 만료로 CALL (또는 PUT) 옵션을 1 개 많이 팔아서 사각형을 그릴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처음에 CALL (또는 PUT) 옵션을 1 개 많이 판매 한 경우 CALL (또는 PUT) 옵션을 1 개 많이 사면 사각형을 그릴 수 있습니다.
기본 주식 또는 지수의 납품을 원할 때 옵션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기본 주식의 납품을 원하고 주식에 중장기 적으로 관심이 있다면 운동을 원할 수 있습니다. 이익을 기록하거나 손실을 줄이려면, 스퀘어 어잉으로 자신의 직위를 마감 할 수 있습니다.
옵션이 미국 스타일이라면 만료일 전에 언제든지 (시장이 열려있을 때) 행사할 수 있습니다. 유럽 ​​옵션의 경우 만료일에만 행사할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즉, 역으로 포지션을 취하는 것을 의미하는 직각으로 포지션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중개인에게 운동 지시를 내리 자마자 기본 재고를 판매 할 수 있습니다. 편차가 있고 특별한 규칙이 적용되는 경우 브로커에게 다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것은 모두 주식 및 위험 / 보상 식욕에 대한 귀하의 전망에 달려 있습니다. 주식이 큰 범위로 이동했고 예상되는 방향으로 더 많은 이동 범위가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 자승으로 위치를 닫을 수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더 많은 증기가 남아 있고 주식이 먼 길을 갈 것이라고 믿는다면 계속해서 자신의 입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옵션 보유자 (구매자)가 옵션 작가 (판매자)를 행사할 때 옵션 계약 조건을 이행 할 의무가 부여된다고합니다. CALL 옵션 인 경우 작성자 (판매자)는 채무 증권의 의무 금액을 행사 가격으로 제공해야합니다. PUT 옵션의 경우 작성자 (판매자)는 기본 가격의 채권을 파격 가격으로 매입해야합니다.
배정은 무작위로 이루어집니다. 클리어링 하우스는 배정 될 자격이있는 짧은 직책을 고른 다음, 행사 된 직위를 하나 이상의 짧은 직책에 할당합니다.
미국이나 유럽 스타일이 정보 센터에서 자동으로 행사되는지 여부에 상관없이 모두 돈 옵션에 포함됩니다.
아니요. 일반적으로 결제소에서 주문을 수락하면 평소 취소 할 수 없습니다.
당신이 배정받을 수 있는지 알 방법이 없습니다. 옵션을 매도 한 경우 만기일 (해당 옵션이 미국 스타일 인 경우) 전날에 배당받을 수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알맞은 주식. 마음에 간직해야 할 몇 가지 일반적인 규칙이 있습니다.
1. 옵션의 일부만 실제로 행사됩니다.
2. 옵션의 대부분은 만료일에 가까워지면 행사됩니다.
옵션 운동 통계는 NSE 웹 사이트 nseindia에 게시됩니다.
나는 당신의 옵션 포지셔닝을 계속해서 지니고있어 포지셔닝의 가능성을 제거 할 수는 없습니다.
정확한 포지션을 취하면 자신의 위치를 ​​사각형으로 표시하여 언제든지 포지션을 종료 할 수 있습니다.
아니요, 당신은 자신의 직책을 포기하고 배정받을 방법이 없습니다.
만기일 동안 금전 옵션은 모두 자동으로 행사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브로커에게 문의하십시오.
SEBI 규정에 따르면 신고 된 배당금의 가치가 배당 발표일에 주식의 현물 가격 현물 가격의 10 % 이상이면 스톡 옵션의 행사 가격은 배당 금액으로 환불됩니다. 데칼 배당금이 10 % 미만이면 거래소는 배당금을 조정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시장은 배당 발표를 고려하여 옵션의 가격을 조정합니다.
모든 활성 계약은 마지막 날까지 (선언 된대로) 계속 존재할 것입니다. 그 후에이 주식에 더 이상 계약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한 옵션을 가지고 있다면, 귀하의 직책은 마지막 날에 행사되고 정산됩니다. 그러한 발표에 관해서는 브로커와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lsquo; 통화 구매 & rsquo; 제한되지 않은 수익 잠재력과 제한된 손실을 포함하는 자본 이득 전략입니다. 여기서 & ltdquo; Sell Call & rdquo; 제한된 수익과 무제한의 잠재력을 포함하는 소득 창출 전략입니다. 판매 옵션은 숙련 된 투자자에게만 권장됩니다.
& Put; 구매 & rsquo; 제한되지 않은 이익 잠재력과 제한된 손실을 포함하는 자본 이득 전략입니다. 여기서 & ldquo; Put Put & rdquo; 제한된 수익과 무제한의 잠재력을 포함하는 소득 창출 전략입니다. 판매 옵션은 숙련 된 투자자에게만 권장됩니다.
아니요, 당신은 프리미엄을 유지하지만 여전히 옵션 보유자에게 기본 주식을 제공해야합니다.
옵션 스프레드는 많은 옵션 거래 전략의 기본 구성 요소입니다. 스프레드 포지션은 동일한 기본 보안에 있지만 동일한 파업 가격 또는 만기일을 가진 동일한 클래스의 옵션을 매매함으로써 매입니다. StrategyFinder 도구를 참조하여 스프레드를 포함한 실제 거래 가능한 전략을 확인하십시오.
동일한 거래 계좌에서 거래하면 서로 상쇄됩니다. 당신이 다른 계정에서 그것을하는 경우에 당신은 경제 원근법에서 편평한 위치가있을 것이다. 그렇게하는 데 눈에 띄는 이점은 없습니다.
여백은 적발 된 (벌거 벗은) 옵션을 작성하려는 경우 브로커로 예금해야하는 현금 금액입니다. 또한 일일 포지션 밸류에이션과 합리적으로 예측 가능한 일중 가격 변동을 커버하기 위해 마진을 유지해야합니다.
옵션을 매도하지 않으면 주식이 예상 시장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면 무한 위험이 있습니다. 판매자가 자금 부족으로 인해 계약 조건을 이행 할 의무를 이행하지 못할 가능성이 항상 있습니다. 옵션 가격이 크게 올랐고 판매자가 옵션을 구매하여 자신의 지위를 마감하려는 경우 자신의 계좌에 충분한 자금이 없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상황은 상대방이 자신의 지불을받을 수 없으므로 시장이 효율적으로 기능하지 못하게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 마진 개념이 전 세계 모든 시장에 도입되었습니다.
변동성은 원가에 대한 가격 변동의 속도 및 규모 (상승 또는 하강 여부)의 척도입니다. 이를 간단히 말하면, 변동성은 기초 가격이 어느 방향 으로든 움직일 수있는 속도로 볼 수 있습니다. 변동성이 높으면 옵션의 프리미엄이 상대적으로 높아지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브로커에서 해당 마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dfcsec, icicidirect 등 많은 온라인 중개인은 마진 요구 사항을 계산하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아니요, 이 경우 마진 혜택을받지 못합니다.
예, 이 경우 혜택을받을 수 있습니다.
예, 이 경우 마진 혜택을 받게됩니다. 그러나 가까운 달 계약 인 경우 만료 3 일 전에 혜택이 제거됩니다.
델타는 기본 주식 또는 지수의 가격 1 포인트 변동에 따라 옵션의 가격이 변경되는 금액으로 정의 할 수 있습니다. 긴 통화 옵션에는 양수의 델타가 있고 롱 푸트 옵션에는 음의 델타가 있고 짧은 호출 옵션에는 음의 델타가 있고 짧은 풋 옵션에는 양수 델타가 있습니다. 몇 가지 예제를 사용하여 이해하십시오.
NIFTY 3 월 -2009 3000 델타의 델타는 0.50입니다. 이론적으로 NIFTY가 1 포인트 상승하면이 옵션의 가격은 0.5 포인트 상승 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NIFTY가 1 포인트 하락할 경우, 이 옵션 가격은 0.5 포인트 하락할 것입니다. NIFTY Mar-2009 2800 PUT의 델타는 -0.75입니다. 이론적으로 NIFTY가 1 포인트 상승하면이 옵션의 가격은 0.75 포인트 하락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NIFTY가 1 포인트 하락하면 옵션 가격은 0.75 포인트 오른다.
DELTA 값은 동적이며 거의 매일 바뀝니다.
Delta가 & lsquo; speed & rsquo;로 표시되는 경우 기본 옵션과 관련된 옵션의 가격 이동 감마는 가속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감마는 주가가 1 포인트 변동하는 경우 델타가 변경되는 양을 측정합니다. 예를 들어, 옵션의 감마가 0.5이면 이론적으로 델타의 1 포인트 가격 이동이 0.5로 이동 함을 의미합니다. 긴 호출과 긴 put은 양의 감마를 가지지 만 짧은 호출과 짧은 put은 음의 감마를가집니다.
베가는 옵션의 가격이 기초의 묵시적인 변동성의 1 % 변화로 바뀔 금액으로 해석 될 수 있습니다. 옵션 베가가 변경 될 때 한 가지 일반적인 시나리오는 기본 가격에 큰 변동이있을 때입니다. 긴 전화와 긴 전화는 모두 긍정적 인 vega가 있습니다. 짧은 호출과 짧은 put은 항상 negative Vega를 갖습니다.
옵션 theta는 옵션 가격의 변화로 해석 될 수 있으며 옵션의 남은 수명이 하루 단축됩니다. 두는 것은 단순히 시간의 부패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옵션의 수명이 길수록 보험료가 높아지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지나가는 날마다 옵션 값이 감소합니다 (모든 요소가 동일하다고 생각할 때).
옵션을 사려고 할 때 옵션의 공정 가치가 무엇인지 알기를 원할 것입니다. 옵션의 가치가 저평가, 과대 평가되었거나 가치가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옵션의 공정 가격이어야합니다. 옵션의 이론적 가치를 계산하여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있는 많은 수학적 모델과 수식이 있습니다.
이것은 이론적 인 가치와 옵션을 계산하는 데 사용할 수있는 수학적 모델입니다.
당신이 선택권을 사거나 판매하기 위하여 결정을 가지고 가기에있는 선택권 그리스 사람을 고려하는 경우에 당신은 기본적으로 당신의 무역에있는 이익을 만들기 위하여 당신의 확율을 증가하고있다.
면책 조항 : OptionBingo는 투자 권장 사항을 제시하지 않습니다. 이 설명서의 모든 내용은 설명, 교육 및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 만 제공되며 구매 또는 판매 권장 사항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여기에 제공된 정보는 어떤 성질의 전문적 조언으로 해석되어서는 안됩니다. 거래에는 위험이 따르므로 어떤 금융 기관의 결정을 내리기 전에 인증 된 재무 분석가와 협의해야합니다.
저작권 및 사본; 2009 년 옵션 빙고 컨설팅 사기 제한적. 판권 소유.

2.6 장 : 호출 옵션의 이해.
옵션이란 무엇입니까?
파생 상품 시장에서는 장래에 특정 가격으로 주식을 사거나 팔 수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파생 상품 시장에서 사용할 수있는 두 가지 유형의 옵션 인 통화 옵션과 Put 옵션이 있습니다.
통화 옵션은 구매자에게 권리를 부여하는 계약이지만 미래의 기본 주식 또는 지수를 구매할 의무는 아닙니다. 그들은 당신에게 미래에 팔 권리를주는 Put 옵션과 정반대입니다. 이 두 가지 옵션을 한 번에 하나씩 살펴 보겠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통화 옵션을 살펴 보겠습니다.
통화 옵션이란 무엇입니까?
'통화 옵션'을 구입하면 미래의 만료일의 특정 날짜 또는 그 이전에 일정 금액의 주식 또는 지수를 미리 정해진 가격으로 구입할 수있는 권리를 구입하게됩니다. 미리 결정된 가격을 파업 또는 행사 가격이라고 부르며 Option을 행사할 수있는 날짜를 만료일이라고합니다.
이 시설을 이용할 수있는 대가로 옵션의 판매자 / 작가에게 옵션 프리미엄을 지불해야합니다. 이것은 콜 옵션의 작성자가 귀하의 계약 만기일 또는 그 이전에 파업 가격 이상으로 시장 가격이 상승하여 손실 위험을 감수하기 때문입니다. 매도인은 손실을 의미한다고하더라도 주식을 파업 가격으로 판매 할 의무가 있습니다. 보험료는 시장 주도의 소액입니다.
다음은 통화 옵션의 주요 기능입니다.
특집 : '콜'옵션을 사기 위해서는 브로커와 함께 주문 가격과 유효 기간을 명시해야합니다. 통화 옵션에 대해 지불 할 준비가되어있는 금액을 지정해야합니다. 고정 가격 : 콜 옵션의 행사 가격은 향후 기본 자산을 구매하기로 동의 한 고정 금액입니다. 그것은 또한 운동 가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옵션 프리미엄 : 콜 옵션을 구매할 때 옵션 작가에게 프리미엄을 지불해야합니다. 이것은 교환 원에게 먼저 지불 된 다음 교환 원에게 옵션 판매자에게 전달됩니다. 여백 : 전체 금액이 아니라 초기 마진을 지불하여 통화 옵션을 판매합니다. 그러나 일단 마진을 지불하면 거래 계정 또는 브로커에 최소 금액을 유지해야합니다.
파업 가격 수정 - 미래에 구매할 금액 만료일 선택 옵션 가격을 선택하십시오.
중개인에 대한 옵션 옵션 프리미엄 교환기로의 중개인 이체는 옵션 판매자에게 amoun를 보냅니다.
초기 마진 노출 마진 프리미엄 마진 / 할당 마진.
주식 통화 옵션 인덱스 통화 옵션.
구매자는 브로커를 통해 금액을 지불하고 교환을 통해 손실을 줄이거 나 이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통화 옵션의 특징.
프리미엄 : 주식 및 인덱스 옵션 : 기본 자산에 따라 인덱스 옵션과 스톡 옵션의 두 가지 통화 옵션이 있습니다. 옵션은 만료일에만 행사할 수 있습니다. 형질의 대부분은 비슷하지만. 판매자의 프리미엄 : 통화 옵션을 만료일 전에 다른 구매자에게 팔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보험료를 받게됩니다. 이것은 종종 순이익과 손실에 영향을 미칩니다.
통화 옵션이란 무엇입니까?
상인으로서 특정 주가보다 가까운 미래에 지수의 가격 움직임이 상승 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인덱스 통화 옵션을 구매할 것을 선택할 것입니다. 거래 할 수있는 지표로는 CNX Nifty 50, NX에 CNX IT 및 Bank Nifty, BSE에 30 개 Sensex가 있습니다.
예제를 통해 이해해 보겠습니다.
Nifty가 오늘 약 6,000 포인트를 인용한다고 가정 해보십시오. 당신이 시장에 대해 낙관적이고 다음 1 개월 내에이 지수가 6,100 점에 도달 할 것으로 예상하는 경우, 6,100에서 1 개월 간 Nifty Call 옵션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전화가 주당 30 루피의 프리미엄으로 제공된다고 가정 해 봅시다. Nifty의 현재 계약 또는 로트 크기가 50 단위이기 때문에 색인에 두 가지 통화 옵션을 구입하려면 총 Rs 3,000의 프리미엄을 지불해야합니다.
계약이 만료 될 때까지 색인이 다음 달 전체에 대해 6,100 포인트 미만으로 유지되면 6,100 레벨에서 옵션을 구입하고 구매하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구매할 의무도 없습니다. 당신은 단순히 계약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잃어버린 것은 3,000 루피의 프리미엄입니다.
반면에, 인덱스가 예상대로 6,100 포인트를 넘는다면, 당신은 6,100 레벨에서 구매할 권리가 있습니다. 당연히 전화 옵션을 행사하고 싶을 것입니다. 즉, 인덱스의 비용에 프리미엄 지불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추가해야하기 때문에 Nifty가 6,130 레벨을 넘으면 이익을 내기 시작할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이를 손익분기 점이라고하는데, 이익을 얻고 손실을 내지 않는 지점입니다.
인덱스가 6,100 ~ 6,130 포인트 사이에 있으면 프리미엄 비용을 복구하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인덱스를 더 이상 올리거나 계약이 만료 날짜에 도달 할 것으로 예상하지 않는 경우에만이 수준에서 옵션을 행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이 통화 옵션의 작성자 (판매자)가 공정한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지수가 6,100을 넘지 않는 한, 그는 당신으로부터받는 옵션 프리미엄의 혜택을 얻습니다. 지수는 6,100에서 6,130 사이이며, 당신이 지불 한 보험료의 일부를 잃고 있습니다. 지수가 6,130을 초과하면 그의 손실은 귀하의 이익에 비례하여 동일하며 둘 다 지수가 얼마나 올라가 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요컨대, 옵션 작가는 주당 Rs 30의 합계에 대한 지수 상승 위험을 감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귀하의 손실은 귀하가 지불하는 보험료로 제한되고 이익 잠재력은 무제한이지만, 작가의 이익은 보험료로 제한되며 손실은 무제한 일 수 있습니다.
주식 통화 옵션이란 무엇입니까?
인도 시장에서는 모든 주식에 대해 옵션을 매매 할 수 없습니다. SEBI는 엄격한 기준을 충족하는 특정 주식에 대해서만 옵션 거래를 허용했습니다. 이 주식은 지난 6 개월 동안 평균 일일 시가 총액과 평균 일일 거래 가치와 같은 마음가짐을 유지하는 상위 500 종목 중에서 선택됩니다.
Reliance Industries와 같은 주식에 대한 통화 옵션을 이해합시다.
RIL의 연례 총회 (AGM)가 곧 개최 될 예정이며 AGM에서 중요한 발표가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가정 해보십시오. 현재 주가가 950 루피에서 인용되고 있지만, 이 발표는 가격이 950 루피아 이상으로 상승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투자가 너무 많아서 릴 라이언스를 현금 시장에서 구매하기를 꺼리고 있습니다. 미래 선물은 당신을 무한정 위험에 빠뜨리므로 선물 시장에서 그것을 구입하십시오. 그러나 발표로 인해 가격 상승의 혜택을받을 기회를 놓치기를 원하지 않으며 불확실성을 없애기 위해 작은 금액의 돈을 버틸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통화 옵션이 이상적입니다. 옵션 시장의 가용성에 따라 현물 가격이 950 루피 인 시점에 970의 파업 가격으로 Reliance의 통화 옵션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통화 옵션은 Rs를 인용 한 것입니다. 10, 주당 10 루피 (Rs 10 x 600 단위)의 프리미엄을 지불하게됩니다. 현금 시장의 릴 라이언스 가격이 주당 980 루피 (즉, 970 루피 + 10 루피의 지불 가격)를 넘으면 이익을 내기 시작합니다.
이제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투자가 어떻게 수행되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주식 통화 옵션의 그림입니다.
AGM이 놀라운 발표를하지 않고 주가가 Rs 950에 고정되어 있거나 시장 참가자가 실망했기 때문에 Rs 930으로 낮아지면 통화 옵션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귀하의 최대 손실은 주당 Rs 10의 보험료로, 총 Rs 6,000입니다. 그러나 현금 시장이나 선물 부문에서 동일한 주식을 구입했다면 상황이 더욱 악화되었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회사가 중요한 발표를하면 좋은 매수가 발생하고 주가는 1,000 루피로 이동합니다. 주당 20 루피, 즉 Rs 1,000보다 적은 Rs 980 (970의 스트라이크 + 10 프리미엄)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10 루피의 프리미엄을 포함하여 주당 비용입니다.
인덱스 콜 옵션의 경우와 마찬가지로이 옵션의 작성자는 귀하가 잃어버린 경우에만 이익을 얻을 것이며, 그 반대의 경우에도 귀하의 이익 / 손실과 같은 정도로 나타납니다.
통화 옵션을 언제 구입합니까?
타이밍은 주식 시장에서 큰 본질입니다. 파생 상품 시장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특히 여러 옵션이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언제 전화 옵션을 구입합니까?
이익을 극대화하려면 최저 가격으로 구매하고 최고 가격으로 판매하십시오. 통화 옵션을 사용하면 구매 가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기초 자산의 가격 상승을 기대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미래에 더 큰 금액을 포격함으로써 손실을 저지르는 것보다 작은 보험료를 지불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시장 상황이 호황 일 때 주식 시장이 상승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타이밍은 주식 시장에서 큰 본질입니다. 파생 상품 시장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특히 여러 옵션이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언제 전화 옵션을 구입합니까?
이익을 극대화하려면 최저 가격으로 구매하고 최고 가격으로 판매하십시오. 통화 옵션을 사용하면 구매 가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기초 자산의 가격 상승을 기대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미래에 더 큰 금액을 포격함으로써 손실을 저지르는 것보다 작은 보험료를 지불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시장 상황이 호황 일 때 주식 시장이 상승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통화 옵션 구매 및 판매와 관련된 지불 / 마진은 무엇입니까?
이전에 읽은 것처럼 옵션 구매자는 판매자에게 소액을 프리미엄으로 지불해야합니다. 판매자 선택권은 위치를 생성하기 위해 마진 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이 외에도 교환 요구 사항을 충족하려면 계정에 최소 금액을 유지해야합니다. 여신 요구 사항은 종종 미결 위치 금액의 백분율로 측정됩니다.
구매자와 판매자 인 경우 증거금 지불을 살펴 보겠습니다.
옵션 계약을 구매할 때 계약의 전체 가격이 아닌 옵션에 대한 프리미엄 만 지불하게됩니다. 교환 원은이 프리미엄을 옵션 판매자의 중개인에게 전달하고 옵션 판매자의 중개인은이를 고객에게 전달합니다. 판매 옵션 :
옵션의 구매자는 지불해야하는 보험료로 제한되는 책임을 가지고 있지만 판매자에게는 제한된 이득이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그러나 잠재적 손실은 무제한입니다.
따라서 옵션 판매자는 옵션 가격의 불리한 움직임으로 막대한 손실이 발생할 경우 증권 거래소에 여백을 예치해야합니다. 이윤은 계약 금액에 부과되며 판매자가 예금해야하는 금액 (백분율 기준)은 거래소가 지시합니다. 옵션 가격의 변동성에 크게 좌우됩니다. 변동성이 클수록 마진 요구 사항이 커집니다.
결과적으로이 금액은 극단적 인 변동성이 발생할 경우 일반적으로 15 %에서 최대 60 %까지입니다. 따라서, Reliance의 콜 옵션 매도인은 970의 행사 가격으로 주당 10 루피의 프리미엄을 받는다. 마진은 1,16,400 루피에 달한다. 미결제 금액이 5,82,000 루피아인데도 총 가치 (Rs 970 x 600)의 20 %의 마진을 가정합니다.
통화 옵션 결제 방법 :
옵션을 판매하거나 구매할 때, 만기일 이전에 귀하의 직책을 종료하거나, 시장에서 거래를 상쇄하거나, 옵션이 만료 될 때까지 직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 후, 정보 센터는 거래를 정산합니다. 이러한 옵션을 유럽 스타일 옵션이라고합니다.
구매자인지 판매자인지에 따라 통화 옵션을 정산하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정착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계약 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직위를 제곱하기로 결정한 경우 동일한 기본 주식 및 만기일과 행사 가격의 동일한 통화 옵션 수를 매입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3 월 말에 만료되는 로트 크기 500 및 가격 Rs 100의 두 가지 XYZ 주식 통화 옵션을 구매 한 경우 위의 두 가지 옵션 인 XYZ Ltd. 를 판매해야합니다. 당신의 위치에서 벗어나십시오. 옵션 판매 인으로서 시장에서 옵션을 판매하여 직위를 정립하면 프리미엄을 얻게됩니다. 옵션을 구입 한 보험료와 귀하가 판매 한 보험료의 차이는 귀하의 이익 또는 손실입니다.
또한 일부는 자신의 통화 옵션을 무효화하기 위해 동일한 기본 자산 및 만료 날짜의 풋 옵션을 구입하기로 선택합니다. 이 옵션의 단점은 풋 옵션 작성자에게 프리미엄을 지불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구매자가 최소한 프리미엄을 지불하기 때문에 전화 옵션을 판매하는 것이 더 좋은 옵션입니다.
통화 옵션을 판매하고 직위를 제곱하고 싶다면 작성한 것과 동일한 수의 통화 옵션을 다시 구매해야합니다. 이들은 기본 scrip 및 만기일 및 파업 가격과 관련하여 귀하가 판매 한 금액과 동일해야합니다.
이 섹션에서는 옵션 계약의 기본 사항을 이해했습니다. 다음 단원에서는 Call 옵션과 Put 옵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손익의 스냅 샷 포트폴리오 성과를 반영하여 세금 계산에 도움을줍니다.
투자 지식 은행.
거래 도구 & amp; 연구 보고서.
계정 유형 & amp; 부가 서비스.
1800 209 9191 / 1800 222 299 / 1800 209 9292.
대체 번호 : 3030 5757.
(8.00 AM to 6.00PM) 휴대폰에서 다이얼하려면 도시 STD 코드를 추가하십시오.
기존 고객은 서비스에 대한 불만 사항을 보낼 수 있습니다.
IPO를 신청하는 동안 투자자가 수표를 발행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은행 계좌 번호를 기입하고 신청서에 서명하여 은행이 배당 된 경우 지불하도록 승인하십시오. 돈이 투자자의 계좌에 남아 있기 때문에 환불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KYC는 증권 시장을 다루는 동안 한 번만 연습합니다 - SEBI 등록 중개 기관 (중개인, DP, 뮤추얼 펀드 등)을 통해 KYC를 완료하면 다른 중개자에게 접근 할 때 다시 동일한 프로세스를 거칠 필요가 없습니다. 주의 투자자 demat / trading 계좌에서 승인되지 않은 거래를 방지하십시오 - & gt; 주식 중개인 / 예금 참가자에게 귀하의 휴대 전화 번호 / ID를 업데이트하십시오. 귀하의 모바일 거래소에서 귀하의 거래 정보를 / 하루가 끝날 때, 그리고 귀하의 등록 된 모바일에 대한 알림을 당일 NSDL / CDSL에서 직접 귀하의 디마 트 계정에있는 모든 출금 및 기타 중요한 거래에 대해 알립니다. "-이자 발행 회람 번호 : NSDL / POLICY / 2014 / 0094, NSE / INSP / 27436, BSE - 20140901-21.
라이센스를 보유한 Kotak Securities Ltd. CA0268은 Kotak Mahindra Old Mutual Life Insurance Ltd. 의 기업 에이전트입니다. 우리는 고객 정보의 보안 및 기밀 유지를 위해 합당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 2005 Kotak Securities Limited.
등록 사무소 : 27 BKC, C 27, G Block, Bandra Kurla Complex, Bandra (E), Mumbai 400051 전화 번호 : +22 43360000, 팩스 번호 : +22 67132430.
통신 주소 : Infinity IT Park, Bldg. No 21, Opp. 영화 도시 도로, K Vaidya Marg, Malad (동부), Mumbai 400097. 전화 번호 : 42856825.
CIN : U99999MH1994PLC134051. SEBI 등록 번호 : NSE INB / INF / INE 230808130, BSE INB 010808153 / INF 011133230,
MSE INE 260808130 / INB 260808135 / INF 260808135, AMFI ARN 0164, PMS INP000000258 및 리서치 애널리스트 INH000000586.

No comments:

Post a Comment